양요우안은 바로 수술 동의서에 싸인을 하고, "만약 니 무릎에 장애가 생기면, 너의 나머지 생은 내가 책임질게, 수술해"
수술은 잘 끝났고, 이제 길고 긴 재활만 남았다. 이전으로 돌아가냐 못 가냐는 전적으로 개인의 신체 조건과 의지에 달렸다. 의사가 나가고, 쏭싼추안은 양요우안을 외면하며, 클럽의 일이 쌓였을테니 빨리 가보라고 한다. 양요우안은 패드가 있으므로 여기서 처리해도 된다고 한다. 쏭싼추안은 "니가 여기 있는거 불편해, 남자 간병인 구해 줘". 양요우안은 좀 쉬라고 하며 떠난다.
문 밖에서 감정을 가다듬는 양요우안.
밤, 침대 아래 소변 통에 손이 닿지 않아 힘든 쏭싼추안, 문이 열리자 아닌 척 자세를 바로한다. 양요우안이 여러 가지를 챙겨서 들어온다. 안총이 오늘 밤에 같이 있을거라서 짐 챙기러 갔다고, 자신은 쏭싼추안 잠깐 보고 가려고 왔다고 한다. 테이블에 양요우안을 병문안 올 때 쏭싼추안이 사 왔던 황도를 올려놓는다. 양요우안은 아플 때 손에 쥐라며 고무공을 쥐어준다. 쏭싼추안은 그닥 효과가 없다고 하고, 양요우안에게 내일부터 오지 말라고 한다. 여기 누워보니 엄마가 왜 떠났는지 알겠다고 한다. 이 모습, 양요우안에게 제일 보이고 싶지 않다고 한다. "희망이 보일 때 마다 잔인하게 땅바닥에 눌려졌어. 이번에 다리가 좋아지지 않으면, 더 이상 애쓰고 싶지 않아."
"둘이 사귀게 되면, 50:50의 노력을 해야한다 생각했어, 하지만, 오늘 이 생각이 틀렸다는 걸 알았어, 아주 중요한 순간엔 내가 1을 지지한다해도 넌, 99의 노력으로 계속 앞으로 나아가야 해, 쏭싼추안, 너, 내 남자친구 할 거야??"
"나 동정하는 거야??"
"너 10개 우승컵 기다리기 힘들어, 너를 좋아하는 나의 마음이 진짜 기다리기 힘들어, 나랑 사귈거야??"
"사귈거야,, 남자친구 할거야!!"
양요우안은 자신을 가다듬고, 잘 쉬고, 의사 말 잘 듣고, 하라며, 퇴원할 때 오겠다고 하며 돌아간다.
다시 급하게 들어 온 양요우안, 쏭싼추안의 입을 맞추고 "싸인하는 걸 잊었어" 하며 돌아간다.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둘 다 기뻐한다. 쏭싼추안은 손 닿는 곳에 놓인 소변통을 발견한다.
양요우안은 클럽의 일로 바쁘다. 안총은 병원의 상황을 계속 알려준다. 클럽의 선수들도 쏭싼추안에게 안부 인사를 보낸다. 그들에게 자극받은 쏭싼추안은 잠든 안총에게 자신의 다리가 회복될 수 있는 지 묻고, 무리하게 움직이다 침대에서 떨어진다. 안총은 걸을 수 있다고 하지만, 쏭싼추안은 걷는 것과 테니스를 계속하는 것은 다르다며 좌절한다.
루어니엔은 양요우안에게 자신이 골라 온 재활센타를 소개하며, 쏭싼추안의 사진을 뺄 때가 되었다고 이야기 한다.
꽃을 안고 온 양요우안, 쏭싼추안은 "이건 안 치는 거야, 다음엔 내가 너 한테 줄 거야,"
쏭싼추안이 일어서는 것을 보곤 와락 안기는 양요우안, 쏭싼추안은 양요우안이 하도 안 와서, 사귀자고 한 말이 마약에 취한 환각이었나 했다고 하고, 양요우안은 클럽에 정리할 일이 많았다고 한다. 퇴원하며 바로 청뚜로 가서 재활에 매진할 거라고, 환경도 바꾸고, 너를 완전히 차지할 수 있는 기회라고 한다. 재활센타에서 쏭싼추안의 자료를 봤으며, 적극적으로 협조한다면 회복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한다. 난 자신 있으니, 너도 자신을 가지라고 한다.
분위기가 무르익은 순간 안총이 들어온다. 양요우안은 하루 밤 더 부탁한다며 급히 나간다.
공항, 탑승 수속을 하는 양요우안, 짐이 무거워 힘들어 하는 양요우안, 도와주지 못 하는 쏭싼추안, 양요우안은 남자 친구의 휠체어도 비행기에 실을 수 있는 지 묻는다. 수속을 끝내고 휠체어를 밀어주는 양요우안, 쏭싼추안의 가방이 너무 가볍다며 짐을 충분히 챙겼는지 다시 묻는다. 쏭싼추안은 자신이 이미 양요우안의 가장 큰 짐이라며 자책하고, 양요우안은 미리 알았다면, 귀중품 딱지를 붙여달라고 했을텐데 하며 농담을 한다.
이코노미가 아닌 걸 알고 쏭싼추안은 돈을 많이 썼다며 또 자책하고, 양요우안은 마일리지로 업그레이드 한 것이라고 한다. 쏭싼추안이 고개를 돌리고 계속 웃자 양요우안이 이유를 묻고, 쏭싼추안은 짐 붙일 때 니가 나를 남자 친구라고 했다고 한다. 양요우안은 아닌 척하고, 쏭싼추안은 몇 번 더 부르는 연습을 하면 괜찮아 질 거라고 한다. 서로 남자 친구, 여자 친구 하면서 좋아한다.
숙소 도착, 양요우안은 숙소에 대해 설명하고, 위 층은 쏭싼추안이, 아래 층은 양요우안이 사용할 것이라고 한다. 쏭싼추안은 둘만 여기서 지내냐고 계속 확인한다. 둘만 있는데 왜 따로 지내냐는 쏭싼추안, 내가 너 다리 건드리면 안된다는 양요우안, "절대 안됌". 자려고 누운 양요우안에게 목 마르다고 메세지를 보내는 쏭싼추안, 침대 맡에 물 있으니 마시라며 일찍 쉬라고 하는 양요우안. 오히려 잠이 안온다며 쏭싼추안의 방으로 올라 온 양요우안.
아침, 쏭싼추안은 샤워를 하고 있고, 양요우안은 루어니엔과 통화를 하고 있다. 내 생활 속에 누군가 들어왔지만, 적응이 필요하지 않는 것이 남자 친구더라고 한다.
아침을 먹으며 쏭싼추안은 밤에 양요우안이 이불을 차지해 버린 이야기를 하며 다리가 다 나으면 꼭 갚아주겠다고 하고, 양요우안은 좋아할 줄 알았다고 하며 장난친다.
재활센터, 쏭싼추안의 부상은 아주 심각한 것은 아님으로 선수가 적극적으로 협조하면 16주 정도면 코트로 돌아갈 수 있다고 한다. 자신들의 객관적인 지표로 경기에 참석해도 될지 알려준다고 한다. 가족은 심리적 안정에 최선을 다하고, 사골국을 제공하라고 하고, 재활치료는 전적으로 전문가인 자신들에게 맡기라고, 그게 아니라면 그렇게 비싼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있겠냐고 한다. 비용이 신경쓰이는 쏭싼추안, 양요우안은 보험에 모두 포함되어 있다고 안심시킨다. 쏭싼추안은 재활하러 가고, 양요우안은 루어니엔의 말을 떠올린다. "보험회사에서 30% 정도만 보상한다". 양요우안은 밍이와 화상통화를 한다. 와일드 카드 경기 후 그야말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으며, 쏭싼추안의 빈 자리에 많은 선수들이 이력서를 보내 왔다고 전한다. 양요우안은 쏭싼추안의 회복에 5~6개월이 필요하며, 지금은 다른 선수가 자리를 메꿔야겠지만, 쏭싼추안이 회복하면 다시 자리를 차지할 것이라고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