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정이이《爱情而已》

《애정이이 28화》생일 축하해! 쏭싼추안

by 파친코 알리미 2023. 6. 28.

쏭싼추안은 놀이에 집중하지 못하고, 잠깐 쉬는 사이 양요우안이 나타난다. 쏭싼추안의 얼굴은 환해진다. 황이커가 이 모습을 보고 달려와 양요우안에게 1:1 경기를 제안한다. "좋아하는 사람을 놓고도 경쟁하지 않으면 사냥 실력이 퇴화한다."

프리스비 골프, 양요우안은 외국에서 공부할 때 자주 한 놀이라며, 자신의 실력을 보여주곤 일이 아직 남았다며 먼저 떠난다. 황이커는 쏭싼추안에게 자신이 등록한 개인 교습 카드를 선물로 내밀며, 쏭싼추안의 부담을 덜어주고 싶었다고 한다. 쏭싼추안은 황이커와 단 둘만 있는 자리에서 카드를 돌려주며, 개인 교습이던 경기든 자신이 마땅히 해야하는 일이라며, 자신은 좋아하는 사람이 있어서, 그녀의 마음을 받을  수 없다고 한다. 

늦은 밤 사무실에서 스스로를 위로하며 중얼거리며 경기 대진표를 짜고 있는 양요우안, 쏭싼추안은 그녀를 바라본다. 그녀가 사 준 케익을 다른 이들과 나누고 싶지 않았다고 하며 케익을 내민다. 양요우안은 생일 축하 노래를 불러주고, 쏭싼추안은 소원을 빈다. 쏭싼추안은 황이커의 카드를 환불해 주라고 하며, 양요우안이 자신을 위해 상대 선수를 파악해 경기 일정을 잡아 주는 것이 더 큰 선물이라고 한다. 

쏭싼추안은 숫자 초를 뒤집으며, 정확히 양요우안의 나이라고 한다. 쏭싼추안은 시간 차가 주는 양요우안의 모든 것이 좋다며 자신이 큰 이득을 보고 있는 것 같다고 한다. 양요우안은 자신도 진지하게 나이 차이를 생각해 봤다며, 지금은 쏭싼추안이 모든 것을 흡수할 나이라 좋을 수 있지만, 10년, 20년 후엔, 숭배를 원할지도 모른다고 한다. 쏭싼추안은 사랑이란 평등한 관계로 서로의 눈 높이를 맞추는 것이라며, 그것을 위해 매일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쏭싼추안은 양요우안이 첫 번째 골인시킨 프리스비 원반을 좋은 징조라며 꺼내놓고, 서로 웃는다. 양요우안이 뭔가 말하려고하자 핸드폰이 울린다. 에릭스는 이쑤가 가장 큰  투어 경기의 대표 스폰서가 되었으며, 와일드 카드 한 장을 가지고 있다고 전한다. 

쏭싼추안은 2,3의 초를 보고는 이제 9살 차이라며, 9개면 되냐고 하고, 양요우안은 한 개가 아홉 개를 능가하는 대회 어떠냐고 한다.

 

회장, 쟝지에, 까오리가 낚시터에 모였다. 회장은 이 자리에서 와일드 카드에 대해 논의 하자고 하고, 쟝지에와 까오리는 서로의 입장을 내세운다. 회장은 서로의 손에 들어가지 않게 하겠다는 의도를 파악하고, 물고기를 먼저 낚는 사람이 갖는 것으로 하자고 한다. 

클럽에서 양요우안과 마주친 쟝지아오지아오, 와일드 카드 획득에 협조하겠다고 한다. 

집에 돌아온 쟝지아오지아오, 소파에 누워있는 쟝지에를 보고 놀라며, 몸이 안좋아 보이는 쟝지에에게 감기약을 타주고 천커가 없어서 아쉽지 않냐며 잔소리를 해댄다. 쟝지에는 할 말 하고 빨리 가버리라고 한다. 와일드 카드를 달라는 쟝지아오지아오, 쟝지에는 대표와 할 이야기라고 하며, 쟝지아오지아오가 양타오에게 돈 빌려준 일을 들먹이며, 잘 못을 인정하라고 한다. 잔소리가 싫은 쟝지아오지아오는 엄마한테 뜻을 전하겠다고 하며, 약 챙겨먹으라고 하며 가버린다. 

천커와 만난 쟝지에, 천커는 와일드 카드 이야기를 하지만, 쟝지에는 천커의 안부부터 묻는다. 천커는 쟝지에의 뒤늦은 관심을 거부하고, 쟝지에는 계산서를 들고 바로 나가버린다. 천커는 양요우안에게 전화를 걸어, 쟝지에가 존재감을 충분히 증명했다고 느끼지 않으면 와일드 카드를 내 놓지 않을 것 같다고 한다. 

양요우안은 쇼핑을 중단하고 술을 사서 쏭싼추안과 쟝지에를 만난다. 쟝지에는 와일드 카드가 쏭싼추안에게 필요한 것임을 알고, 양요우안은 또한 와일드 카드가 쏭싼추안에게 반드시 필요한 것임을 역설한다. 영요우안은 쟝지에가 와일드 카드를 써서 얻으려 하는 것을 자신이 얻어주겠다고 한다. 쟝지에는 양요우안과 일해왔던 과거를 들먹이고, 클럽을 폐쇄 했을 때 양요우안이 자신을 이해해주지 않았다고 섭섭해 한다. 양요우안은 쟝지에가 당시 자신에게 보였던 호의를 받아들이지 않은 점은 사과하겠지만, 클럽이 막 활기를 띠기 시작하는 시점에 폐쇄 결정을 내리고, 자신들의 보호막이 되어주지 않았던 쟝지에를 아직도 이해할 수 없다고 한다. 쟝지에는 젊은 애들과 지내더니, 유치해졌다고 하고, 참다못한 쏭싼추안은 젊고, 체력이 넘치면, 공격을 좋아하지만, 수비를 위주로 하게되면, 자신이 늙었음을 깨닫게 된다고, 운동선수들에게 나이는 그렇게 자랑할 일이 아니며, 나이를 비교하며 다른 이를 유치하다고 조소하는 것은 진짜 나이 들었다는 증거라고 한다.

"용기가 가상하군, 그럼 1년 더 해, 먼 와일드 카드, 그리고, 와일드 카드 까오리에게 있어" 

까오리가 먼저 물고기를 낚은 것,

쏭싼추안은 빈손으로 존재감을 뽐낸 것이냐며, 어의 없어하고, 쟝지에는 질 것이 뻔한 게임인데, 까오리에게 요구하지 말라고 한다. 양요우안은 탁자를 치고 일어나고, 쟝지에의 위선에 치를 떨며 나가 버린다. 

밖으로 나온 양요우안은 계속 화를 내며, 결정적인 몇 마디를 까먹었다며 아쉬워 한다. 양요우안은 쟝지에의 지적이 옳은 점도 있다며 쏭싼추안에게 경기의 수준을 이야기 한다. 지더라도 쏭싼추안에게나 클럽에게 모두 좋은 일이지만, "너는 아주 큰 실패를 경험 할 수도 있다" 라고 한다. 쏭싼추안은 "니가 또 다 끌어 안으려고?" 하며 이 경기는 누구에게나 질 기회가 주어지는 경기가 아니라며 자기 자신을 자극해 볼 것이며, 안되면, 내년에 자신의 실력으로 승부해 보겠다고 양요우안을 위로한다. 

까오리가 클럽을 방문하자, 양요우안은 융숭히 대접한다.

양타오가 혼자 동영상을 찍고 있다. 공식 계정의 구독자 증가 속도가 느려졌다며, 여러가지 해 본다고 한다. 쟝지아오지아오는 그렇게 얼마나 늘겠냐며, 돈을 써야 한다고 하고, 양타오는 넌 모든걸 돈으로 해결하려하고, 난 돈이 안드는 방법으로 해결하려 한다면서, 우리의 가치관이 북극곰과 펭귄처럼 다르다고 한다. 쟝지아오지아오는 둘을 동물원으로 데려오면 된다고 한다. 쟝지아오지아오가 펭귄 흉내를 내며 둘이 즐거워 한다.

쏭싼추안의 테니스 접대에 아주 만족해 하는 까오리, 까오리는 와일드 카드가 클럽에게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알고 있고, 진이의 일을 책임지고 떠난 양요우안에게 빚을 갚는 것으로 생각하지만, 자신의 이익을 따지지 않을 수 없다고 한다. 까오리는 와일드 카드와 이쑤가 클럽을 사겠다는 제안을 한다. 양요우안은 단칼에 거절한다. 아직 자신이 생각한 단계에 이르지 못했으며, 나중에 판다고 하더라도 투자자의 이념이 클럽과 일치해야 한다고 한다. 까오리는 가버린다. 

쏭싼추안은 이제서야 양요우안이 이전에 어떤 환경에서 일했는지 알았다며 분노한다. 양요우안은 까오종의 거래 제안은 클럽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증거라고 절대 포기할 수 없다고 한다. 마침 쟝지아오지아오의 전화가 걸려오고, 쟝지에가 와일드 카드 건으로 먼저 전화를 해 왔으며, 까오리가 누구에게 카드를 줄 지 알고 있다고 한다. 양요우안은 까오리가 원하는 것이 뭔지 알려달라고 한다. 양요우안과 쏭싼추안은 아직 끝나지 않았으니, 한 번 더 해보자고 하며 화이팅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