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어러를 재우고 나온 루어니엔, 죄책감을 토로하고, 루어니엔을 위로하는 양요우안, 루어니엔은 혼자 아이를 돌보는 것이 생각보다 너무 힘들다며, 눈물을 흘리고, 출장가는 일이 들어왔지만, 딸을 위해, 여전히 거절할거라고 한다.
양요우안은 내일 쟝지아오지아오의 경기를 참관하라는 짱이엔의 문자를 받는다.
분명 이길 수 있는 상대에게 패배한 쟝지아오지아오, 연속 5연패, 짱이엔은 양요우안이 쟝지아오지아오에게 부담을 주었다고 한다. 100위안에 들으라는 둥, A등급을 달면, 태자당 클럽이라는 오명을 벗을 것이라는 둥, 해서 쟝지아오지아오에게는 부담이었을 거라고, 양요우안은 심리치료사를 붙이겠다고 한다.
쟝지아오지아오는 쏭싼추안에게 경기 대진표가 공포스럽다고 하고, 쏭싼추안은 코트에 선 쟝지아오지아오의 마음을 이야기하자, 쟝지아오지아오는 동지를 만났다며, 어떻게 좋아졌냐고 약은 있냐고,, 계속 지다가 이기면, 다 좋아진다고 한다. 좋은 프로선수가 되려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이라고, 쟝지아오지아오는 끝난게 아니라, 강해지려는 것이라는 확신을 달라고 하고, 쏭싼추안은 난 보증할 순 없지만, 안되면, 배드민튼으로 전향하라고, 그럼 내가 가르쳐 줄 수 있다고 한다.
양요우안은 루어니엔을 짱이엔에게 소개한다. 둘은 대학 절친이며, 양요우안은 경영관리를 루어니엔은 영양학을 공부했다고, 대학 때 같은 기숙사를 썼다고 한다. 짱이엔은 일류 운동 선수들이 자신의 영양사들이 특별히 만든 음료로 경기 전 안정을 찾고, 경기에 집중, 도움을 받는다며, 우리도 해 보려고 한다고, 루어니엔은 최근들어, 운동영양학이 많은 운동선수에게 인정 받아, 과학적 식이와 에너지 보충이 중시되고 있다며, 아무 에너지 음료로 선수의 정신적 의지를 운운하는 건 영양사들을 우습게 보는 것이라고, 자신은 자격증이 있고, 경력도 8년이라며, 이 분야에선 내가 전문이니 안심하라고 한다.
루어니엔은 짱이엔의 에너지 보충 음료가 선수에겐 정신적 안정이 될 수 있다는 의견에 동의하고, 짱이엔은 쟝지아오지아오가 오랫만에 승리함을 기뻐하며, 클럽에 영양사가 필요하지 않냐며, 루어니엔을 채용할 것을 건의한다.
양요우안은 아직 클럽이 원하는 모양을 갖추지 못 했고, 루어니엔은 능력이 차고 넘쳐서 감히 말을 꺼낼 수 없었다고, 내가 부탁하면, 루어니엔이 발 벗고 달려 올 것을 알기에 더 입을 열 수 없었다고 한다.
쏭싼추안은 배드민튼과 테니스의 차이점에 대해 생각해 봤다며, 배드민튼도 열심히 했지만, 코치가 하라는 것까지만 이었고, 테니스는 조금만 더 조금만 더 하며, 마음에서 점점 강해지는 느낌,, 이라고, 쟝지아오지아오는 배드민튼은 정략 결혼의 의무감이었고, 테니스는 자유 연애의 진심이 발동한 것이라고 한다. 오늘 에너지 보충 음료가 아주 신통하다고 한다.
오랫만의 승리를 축하하고 싶은 쟝지아오지아오, 모두들 바쁘고, 아빠에겐 연락하고 싶지 않고, 마침 양타오의 실방 알람이 뜨고, 예고 장소에서 기다리고 있던 쟝지아오지아오는 양타오의 방송을 계속 방해한다. 양타오는 결국 방송을 서둘러 마무리하고,
클럽에선 이야기가 통하는 줄 알았더니,,, 넌 여기서 가볍게 휴가를 즐기는 지 몰라도, 난 지금 열심히 일하고 있는 거라고, 돈 벌어서 생활해야 한다고, 다른 사람의 노동을 우습게 보지 말라고 하는 양타오,
미안해 하는 쟝지아오지아오, 보상해 주고 싶으면, 어디로 데려다 달라는 양타오,
서로 빚진 것 없으니 다신 보지 말자며, 가버리는 양타오,
양타오를 따라 온 쟝지아오지아오는 시장에서 무거운 짐을 지고 가는 양타오를 보게 된다.
쏭싼추안과 안총은 밤 늦게까지 새로운 회원 영입을 위한 판촉물에 회사 로고와 큐알코드를 붙이고 있다. 양요우안은 내일 약속 시간과 판촉물 잊지 말라고 전화를 하고, 쏭싼추안은 자신없다고 한다. 양요우안은 아침에 전화로 깨워주기로 하고, 안총은 어쩌다가 10살이나 많은 이를 좋아하게 되었나 묻고, 쏭싼추안은 자신이 좋아하는 이는 10살 많은 사람이 아니고 양요우안이라고, 모든 좋은 점을 다 갖다 붙이지만, 이것도 모자라다고 한다. 자신이 강해져서 모든 좋은 단어를 접수하게 되면, 양요우안과도 잘 될거라고,
양요우안은 쏭싼추안에게 판촉물 잘 준비했다 칭찬하고, 쏭싼추안은 모기 방지 팔찌를 끼라고 하고, 양요우안은 모기 방지 스티커를 붙여준다.
판촉 활동, 몇 몇 엄마들이 관심을 보이고, 짱이엔 코치와 영양사도 있다며, 장점을 설명하는 양요우안, 웨이신을 요구하는 사람들, 결국은 주최 측에 의해 쫓겨나며 쏭싼추안과 충돌이 있었지만, 어느 정도 성과는 거두었다며, 그만 돌아가도 좋겠다는 양요우안.
상업회원 800명 돌파, 또 하나의 목표를 이룬 양요우안, 등급 시험이 내일 모레라는 쏭싼추안,
천저와 쏭싼추안이 7등급이상 받아야 클럽의 2명의 티오를 메울 수 있다. 천저 6급, 쏭싼추안 5급.
사무실로 들어 온 양요우안은 책상 위의 운동화를 발견하곤, 동물원에서 발을 아파했던 기억을 떠올린다.
여러 날 지켜 본 쏭싼추안은 신발을 신지 않는 양요우안이 섭섭하고,
루어니엔은 선수들과 인사하고, 각 선수들의 운동 특징에 맞춘 에너지 보충 음료에 대해 설명한다.
짱이엔은 에너지 보충 음료가 좋지만, 만일 양요우안과 루어니엔이 떠나 버리면,, 어떻게 하냐고 하고, 루어니엔은 짱이엔이 트라우마가 있는 것 같다며, 이혼, 클럽에 의해 팔리고, 선수들에게서 내쳐지고, 뭐 그런,, 운동 심리학과 극복에 대해서도 공부했으니, 트라우마에 대해 어느 정도는 조절이 가능하니 도움이 필요하면 말하라고,
쟝지에에게 에너지 보충제를 설명하며, 예산을 요구하는 양요우안, 소량 생산을 하고 있지만, 효과가 좋아 투자를 받아 대량 생산을 할 계획이라고, 선수 티오는 모두 채웠고, 주말에 쟝지아오지아오의 중요한 경기를 보러 오라고 하지만, 쟝지에는 시간을 봐야겠다고 한다. 지난달, 이익이 50%를 넘었고, 클럽이 A등급을 받고 나며, 회원의 회비 만으로도 이익으로 돌아선다면서, 여러 가지 굳즈도 생산할 계획이라고 한다.
잠깐동안 위험 요소들이 제거 되었음에 건배,, 쟝지에는 양요우안의 분위기들이 달라졌다며, 양요우안의 업무 환경에 적응하게는 사람인지라, 지금의 자신이 좋다고 한다.
루어니엔의 촬영을 도와주는 쏭싼추안, 둘 다 뭔가 썩 마음에 들지 않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