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페이는 얼굴의 흉터를 보며 티엔야오와 이엔후이를 증오한다. 푸인은 링페이를 자신의 쓰하이로 데리고 온다. 쑤잉이 가만히 있지 않을거라며 돌려 보내달라는 링페이에게 이엔후이가 채찍을 맞는 장면을 보여주며, 검은 기운의 도움이면 10년 수행의 공력을 얻을 수 있다고 꼬드긴다.
즈천이 이엔후이를 찾아오고, 즈천은 티엔야오가 진법에 빠져 구사일생이라고 한다. 이엔후이는 티엔야오를 구하러 가야한다고 한다. 윈씽타이는 링샤오와 링페이만이 사슬을 풀 수 있다며 이엔후이를 안타까워 하는 즈천, 사부에게 간청해 보겠다고 한다. 링샤오는 반드시 해야하는 일이라며 즈천의 간청을 물리친다.
다음날 링샤오와 쑤잉이 윈씽타이에 오고, 이엔후이는 링샤오에게 "10년 간 양육의 은혜는 이것으로 모두 갚았지만, 나의 목숨은 티엔야오가 준 것, 그가 어려움에 처했는데 모른체 할 수 없다. 나를 보내주면, 티엔야오를 구하고 반드시 돌아와서 벌을 받겠다." 링샤오는 무시하고 채찍을 든다. 9번이 끝나고, 내일 계속하겠다면 윈씽타이를 내려간다.
티엔야오는 롱진이 가까워 옴을 느끼고, 롱진을 몸에 넣고, 내부에서 법진을 깨고 나갈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마침내 롱진을 발견하고 이엔후이가 자기 자신을 잘 보호하길 바란다.
즈위에가 먹을 것을 가져온다. 이엔후이는 티엔야오를 생각하며 억지로 먹는다. 여기서 벗어나면 요괴들과 어울리지 말라는 즈위에의 말에 이엔후이는 천싱산의 사람들은 좋은 사람들이지만, 틀린 가르침을 받았다며, 요괴가 모두 악은 아니라고 한다. 즈위에는 먹을 것을 두고 가버린다.
쑤잉은 윈멍의 말을 떠올리며 써우커짜이씽천에 온다. 쑤잉은 푸인이 칭광을 삼킨 사실을 확인한다. 링샤오가 나타나고 쑤잉은 봉인이 오래가지 않을거라며 즉시 이엔후이를 죽이라고 한다. 푸인이 후신린을 원하므로 하루 하루 더 위험해 질 뿐이라고 하지만, 링샤오는 거절한다.
즈천이 이엔후이를 구하러 오지만, 사슬을 끊을 수가 없다. 링페이가 나타나 살진을 펼친다. 링샤오와 쑤잉도 살진이 펼쳐진 것을 본다. 링샤오가 구하러 가려하지만 쑤잉에게 잡히고, 쑤잉은 하늘의 뜻이라며 거역하지 말라고 한다.
티엔야오는 롱진을 취하기 위해 노력한다.
이엔후이는 살진이 좁혀오는 것을 보고 위험하다며 즈천을 쫓아낸다. 살진이 완성되고 이엔후이는 고통스러워 한다. 티엔야오도 이엔후이에게 위기가 닥쳤음을 느낀다.
즈천이 살진을 막으려고 노력하지만 쓰러진다. 링페이는 살진을 막을 수 있는 것은 샹야오장 뿐이지만, 이것은 당시 링샤오가 친히 링페이에게 넘겨준 것, 샹야오짱도 망가졌다. 이엔후이는 고통에 몸부림치고, 링페이는 기뻐한다. 티엔야오는 후신린이 아주 약해졌음을 느끼고, 이엔후이를 한 번 더 보호할 수 있어 다행이라 생각한다. 이엔후이 쓰하이의 별이 반짝이고 이엔후이는 사슬을 끊는다. 이엔후이는 운명을 바꾸는 주술이 시작되었음을 느끼고 링페이이게 멈추라고 간청한다.
몸부림치는 이엔후이를 안아주는 티엔야오, "겁내지 마!" 티엔야오는 화룡으로 변신하여 살진을 부수고 이엔후이를 데려간다. 링샤오와 쑤잉도 티엔야오가 운명을 바꾸는 주술을 사용했음을 안다.
헤이허에 도착한 티엔야오와 이엔후이, 티엔야오를 보고 미소 짖는 이엔후이, 티엔야오와의 추억이 주마등 처럼 지나간다.
티엔야오는 이엔후이에게 잘해주지 못함을 아쉬워하고 눈물 흘리며 사라진다. 이엔후이는 미친듯이 울부짖는다.
이엔후이는 포기하지 않고, 요우밍푸를 생각해낸다. 요우밍푸를 외워보지만 소용이 없고, 절망하고 있을 때, 링샤오와 쑤잉이 나타난다. 이엔후이는 링샤오를 원망하며 헤이허에 몸을 던진다. 쑤잉은 헤이허에선 아무것도 살 수 없고, 이엔후이 자신을 위한 좋은 선택이라고 하며 돌아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