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엔후이의 표정은 갑자기 차가워지고 티엔야오를 사납게 바라본다. 이런 이상한 행동은 티엔야오와 바이샤오성이 이엔후이에게 문제가 있음을 깨닫게 한다. 바이샤오성은 이엔후이의 쓰하이에 들어가 본다. 붉은 꽃이 많은 부분을 차지한 이엔후이의 쓰하이, 바이샤오성은 푸인이 비안화의 뿌리로 이엔후이를 조정하고 있다고 한다. 비안화가 쓰하이를 차지하면, 이엔후이는 줄에 메달린 인형처럼 된다고 한다. "그가 말한 3개월이 이런 뜻이었구나", 바이샤오성은 깜짝놀라 무슨 말인지 다그치고, 이엔후이는 3개월 안에 후신린을 가져와야 한다고 이야기 한다. 바이샤오성은 티엔야오가 너에게 아주 미안해 하고 있기 때문에 후신린을 가져오는 건 니 입에 달려있다고 한다. 원래 그의 것이었기 때문에 싫다고 하면서, 그래서 칭치우에 검은 기운을 없애는 묘책을 가지러 가는 것이라고 한다.
샤오이엔과 쭈리는 서로를 피해 달리다가 둥근 판을 발견한다. 쭈리 엄마의 것, '슈에린'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었던 것,
바이샤오성은 결심을 못하는 이엔후이를 도와주겠다며, 검은 기운을 눈을 감고 있는 이엔후이의 이마에 넣는다.
샤오이엔과 쭈리는 둥근 판이 대단하다, 반지가 대단하다로 말다툼을 하고, 갑자기 둥근 판이 날아 오른다.
둥근 판이 바이샤오성을 끌어간다. 이엔후이는 눈을 뜨고, 쉬고 있는 티엔야오에게 다가간다. 이엔후이는 가슴을 향해 손을 뻣는다. 티엔야오는 손을 제지하고, 눈빛이 변한 이엔후이를 본다. 갑자기 이엔후이도 빨려 들어가고, 티엔야오는 이엔후이의 손을 놓치않아 같이 빨려든다.
샤오이엔과 쭈리는 당황하고, 티엔야오와 이엔후이는 각각 다른 원에 갇힌다. 주위는 모두 어둡고, 샤오이엔과 쭈리의 목소리 이엔후이를 찾는 소리가 들린다. 이엔후이와 티엔야오는 각각 손목에 이상한 것이 차져 있는 것을 발견 한다. 이엔후이는 계속 돌다가 '슈에린'이라고 부르는 소리를 듣는다. 누군가가 "니가 날 속였어" 한다. 또 슈에린도 본다. 그녀는 아주 슬픈 표정이다. 이엔후이도 분노, 슬픔, 처량함을 느낀다. 그리곤 그녀가 사용하는 마법이 천싱산의 것이고, 그녀가 자신을 봉인했음을 깨닫는다. "왜 날 봉인한 거지?"
암흑으로 돌아온 이엔후이, 쭈리는 둥근 판을 계속 돌린다. 이엔후이는 티엔야오와 만난다. "다가오지 마, 왜인지 모르겠지만, 난 지금 몹시 후신린을 훔치고 싶어, 멀리 떨어져" 티엔야오는 후신린을 주겠다며 다가가고 이엔후이는 싫다고 한다. 너와 더 이상 엮이고 싶지 않다고 한다. "널 보는 게 너무 힘들고, 무서워, 넌 안 죽어봐서 몰라, 널 보는게 얼마나 무서운지", "후신린의 일은 내가 잘 못 했어", 이엔후이가 사라지고 바이샤오성이 나타난다. 바이샤오성은 티엔야오에게 진짜 이엔후이에게 보상하고 싶다면 후신린을 내 놓으라고 한다. 티엔야오는 후신린을 줄 수 있지만, 이미 이엔후이를 구했는데 후신린이 왜 필요하냐고 한다. 바이샤오성은 사실을 이야기하고, 티엔야오는 오늘 밤 이엔후이의 공격은 바이샤오성이 손 쓴 것임을 안다. 티엔야오는 후신린을 바친다해도 푸인이 이엔후이를 풀어줄 것 같냐고 한다. 그녀를 구하고 싶다면, 검은 기운을 먼저 제거하고 동시에 후신린을 넣어야 한다고 한다. 바이샤오성은 이엔후이를 만난다. 반가워하는 바이샤오성에게 다가오지 말라고 하는 이엔후이, "지금 살인 충동이 아주 커", 바이샤오성은 자신이 한 짓을 떠올리고 이엔후이의 검은 기운을 가져간다. 바이샤오성은 이엔후이에게 검은 기운을 넣은 일을 털어놓고, 칭치우의 요우밍푸도 속인 거라고 한다. 이엔후이의 신임을 얻고, 이엔후이와 헤어지고 싶지 않아서, 그랬다고. 이엔후이는 실망한다. 바이샤오성은 푸인이 요우밍푸를 아주 원하므로 그것을 먼저 손에 넣어, 푸인을 위협하여 너의 자유를 얻으려 했다고, 요우밍푸와 자신을 받칠 생각이었다고 한다. 그 외 이엔후이를 구할 다른 방법이 없었다고, 이엔후이는 일들을 겪으며 목숨을 걸 만한 일은 없다며, 자신도 그럴 가치가 없다고 한다.
바이샤오성은 "넌 그럴 가치가 있어", 이엔후이는 자기 자신의 목숨은 무엇보다 귀하다고 하며 다른 방법을 찾자고 한다. 바이샤오성은 푸인의 말도 가볍게 믿으면 안된다고 한다. 이엔후이는 주위를 관찰한다. 서로의 손목의 글자를 비교하며 생각하는 도중 또 돌아간다. 티엔야오와 바이샤오성이 또 만났다. 바이샤오성은 이것이 티엔야오의 짓이라 생각한다. 계속 돌아간다. 티엔야오는 외부에서 조정하고 있다 생각하고, 손목의 시계가 오에서 삼으로 바뀐 것을 안다. 다시 이엔후이는 만나고 검은 기운이 없어졌음을 발견하고 설명하려 하나, 이엔후이는 이미 알고 있으며 바이샤오성이 자신을 위해 그런 것이라고 하며 후신린 진짜 필요없다고 한다. 오늘 일은 바이샤오성을 대신해 사과한다. "널 이해 하지만 널 보면 너무 무서워서 어쩔 수 없어," "이렇게 된 것 모두 나의 잘 못, 너의 문제가 해결되면 나도 떠날거야, 내가 무섭다니 너 앞에 나타나지 않을게"
"그럼, 서류라도 만들어 줘", 티엔야오는 서류와 이엔후이의 천싱산 패를 돌려준다.
우선 여기를 벗어나자는 이엔후이, 티엔야오는 이엔후이의 시계를 보여달라고 하고, 아까는 축이었는데, 지금은 진이라고, 이엔후이는 12 시간, 바이샤오성은 소였는데, 12 띠, 티엔야오는 12 간지, 패턴을 찾은 둘은 바이샤오성을 찾아서 둥근 판을 벗어난다.
무사히 빠져나온 셋, 샤오이엔은 호들갑을 떨고, 이엔후이는 둥근 판에 세겨진 '슈에린'이라는 글자를 보고 쭈리의 엄마임을 알게 된다. 천싱산에 전해오는 이야기에서 슈에린은 아주 대단한 인물로 광한먼과 천싱산의 장문 조차 누님으로 불렀다고 한다. 그녀는 도를 깨치기 위해 여행을 떠났고, 칭추우에서 국모가 되었다고 한다. 쭈리는 엄마가 슈엔먼 사람이고 요괴에 대한 편견이 없었다고 한다. 아빠를 위해 칭치우에 왔으며, 또한 검은 기운을 대적하는 방법을 찾으러 왔다고 한다. 안타깝게도 이미 돌아가셨다고, 그녀는 이미 검은 기운에 대해 알고 있었고, 요우밍푸라는 검은 기운에 대적하는 책도 남겼다고, 그러나 지금은 어디 있는지 찾을 수 없다고 한다. 이엔후이는 뜻밖의 소식을 얻었다 생각한다. 바이샤오성은 '요우밍푸가 검은 기운을 대적한다면, 푸인이 요 몇 년 왜 요우밍푸를 찾는 거지?'라고 생각하고, 쭈리는 아빠도 문은 걸고 수련한지 벌써 10년, 그동안 얼굴을 못 봤다고 하며,, 이 둥근 판이 엄마가 연구해 만든 검은 기운을 제거하는 도구 일지도, 당신들 둥근 판으로 들어간 건 검은 기운 때문 아님?? 하며 셋을 의심한다. 티엔야오은 오랫동안 수리하지 않아 우리를 잘 못 끌어 들였는지도 모른다면서 위기를 벗어난다.
티엔야오는 샤오이엔에게 눈짓을 보내고, 샤오이엔은 쭈리를 데리고 다른 곳으로 간다. 셋 만 남자, 바이샤오성은 한 명이 더 떠나야 한다고 하고, 이엔후이가 외면하자 티엔야오가 떠난다. 이엔후이는 티엔야오의 서류를 보여주고, 푸인이 슈에린을 아는 지 묻는다. 둥근 판에서 푸인의 목소리를 들은 것 같다고 하며, 푸인, 요우밍푸, 슈에린, 칭치우가 간단치 않겠다고 한다. 바이샤오성은 '푸인과 칭치우 국모가 무슨 관계?'라고 생각한다.
링페이는 장문들을 모아놓고, 야오롱과 칭치우의 구미호의 죄상을 고발하며, 칭치우에 야오롱을 내놓지 않으면 전쟁을 불사하겠다는 전갈을 보냈다고 한다. 장문들도 동조한다.
칭치우왕궁, 현재 감독 창란이 눈 치료를 받고 있다. 국방을 맡고 있는 짜오위가 티엔야오가 온다는 소식과 슈엔먼에서 티엔야오를 내놓지 않으면 전쟁을 벌이겠다고 한다는 소식을 가져온다. 창란은 슈엔먼에서 말로만 위협할 뿐이라고 하고, 티엔야오를 정중히 모시라고 한다. 짜오공은 창란이 너무 너그러워 슈엔먼이 방자하다며 화를 내고, 여의사는 짜오위가 책임을 창란에게 넘긴다고 하고, 짜오공은 의사 주제에 끼어든다고 한다. 마침 티엔야오가 도착했다는 소식이 온다.
짜오위가 나가고, 의사는 짜오위가 국방을 담당하더니, 창란에게 공손하지 못하다고 하고, 창란은 성격이 직설적이라서 그렇다고 한다. 의사는 짜오위의 창란이 너그럽다는 말에는 찬성한다고 한다.
이엔후이는 칭치우의 아름다움에 감탄하고, 칭치우에 들어 온 쭈리는 의기양양하다. 짜오위가 군사들을 데리고 오자 더 힘이 들어가지만, 짜오위는 쭈리는 본체도 않고 지나간다. 티엔야오를 맞으러 갔던 것.
티엔야오는 앞장서서 칭치우 왕궁으로 입장한다. 이엔후이를 지나치던 짜오위는 이엔후이 알아보고, 슈언먼 사람은 칭치우 왕궁에 들어올 수 없다고 한다. 쭈리가 사정하지만 들어주지 않고, 티엔야오가 나와 같이 용쩌우성의 봉인을 풀고 요괴들을 구했다면서, 들어오게 하라고 한다. 짜오위는 그렇게 하라고 한다. 바이샤오성은 쭈리를 비웃고, 쭈리는 짜오위가 현재 칭치우의 방위를 맡고 있고, 늑대의 마음을 가졌다고 하며, 짜오위는 아빠가 안계시고, 삼촌과 나에게 불만이 많다, 앞으로 저 사람 조심하라고 한다. 이엔후이는 칭치우도 평화롭지 않군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