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요우안은 천커의 투자에 깜짝 놀라며, 자신에게 감정이 있는 줄 알았다고 하고, 천커는 인정하며 회사에서 쟝지에와 양요우안과의 콤비를 자신은 가정에서 이룰 수가 없었다고 한다. 하지만 이미 이혼 했고, 투자의 주요 목적은 쟝지아오지아오이며 또한 양요우안이라고 한다. 그동안 양요우안이 클럽을 잘 이끌어 온 것을 알고 있으며, 아주 좋은 투자 종목이라는 생각이라고 한다. 자신의 남은 여생은 양요우안에게 달렸다고 한다.
양타오는 가성비 좋은 테니스 클럽을 소개한다. 클럽을 둘러보던 중 짱이엔은 주위로 수영장, 신이 베드민튼 클럽 등이 있다고 한다. 양요우안은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에 비해 너무 작다고 하고, 짱이엔은 일상 훈련에는 만족스럽다고 하며, 양요우안이 알아서 할 일이라고 한다.
양요우안은 양타오가 도와주는 이유를 물었고, 양타오는 쟝지아오지아오에게 인정 뿐 아니라 돈도 빚졌다면서 안정적인 일자리가 필요하다고 한다. 일을 장난으로 대하는 건 안된다는 다짐을 받고, 같이 일하기로 한다.
양요우안은 비를 맞으며 쏭싼추안을 만나러 오고, 쏭싼추안은 옷이 젖은 양요우안에게 감기 걸리지 않게 자신의 옷으로 갈아 입으라고 한다. 양요우안은 클럽의 장소를 쏭싼추안과 의논하면서, 세 번째 장소가 아주 마음에 들지만 배드민튼 클럽 근처인데 아직 마음의 매듭이 남았냐고 묻는다. 쏭싼추안은 잘 모르겠지만, 요즘 계속 진보하고 있고, 이젠 배드민튼이니, 장소니 상관없다고, 너의 그 마음으로 이미 액땜이 되었다고 한다.
안총이 가게로 들어오고, 양요우안이 쏭싼추안의 옷을 입은 것을 보고 내가 뭐 방해한거 아니냐고 하고, 양요우안은 급히 옷을 갈아 입으러 간다. 쏭싼추안은 안총이 아무 말이나 하는 것을 원망한다.
집에 온 양요우안은 쏭싼추안이 보낸 배달을 받는다. 999 감기약.
쏭싼추안은 양요우안에게 세 번째 장소로 하자고 문자를 보내고, 양요우안이 개 놓고 간 옷의 냄새를 살짝 맡고는 화들짝 놀라며 자신이 변태 같다고 생각한다.
양타오는 쟝지아오지아오를 고급 식당에 초대하고 회사와의 관계가 완전히 끝났다고 한다. 고마움의 표시로 밥 사는 거라며, 방 카드를 내밀며 당장 돈을 갚을 수는 없지만 감사의 표시로,,,, 장지아오지아오는 양타오를 오해하며 순수히 도와준 것이라며 화를 내고, 양타오 또한 니가 이 호텔에서 호캉스 한 걸 알고 있어서, 특별히 바다가 보이는 방으로 예약한 거라고 한다. 쟝지아오지아오는 미안해하며 환불하라고 하고, 양타오는 냉큼 방 카드를 회수하고 다른 카드를 꺼낸다. 여기에 매달 일정 금액을 적립하겠다며 쓰고 싶은데 쓰라고 한다. 쟝지아오지아오는 뭔가 사육 당하는 느낌이라고 하고, 여긴 비싸니 나가서 먹자고 한다. 마침 음식이 나왔는데, 면 두 그릇, 방을 예약하는라 돈을 다 썼다고 하는 양타오, 음식 보다, 테이블 예약비가 더 비싸겠다고 하는 쟝지아오지아오.
새 클럽의 이름은 '탑스메쉬', 선수들 모두 단체복을 맞춰 입었고, 단체복엔 로고도 찍혀 있다. 천커와 애릭스는 화룡정점을 하고, 정식으로 새 클럽의 개업을 선포한다. 양타오는 쟝지아오지아오에게 새 클럽에서 홍보를 담당하게 되었다고, 급여와 상여금을 모두 모으면 3년이면 갚을 수 있다고 한다.쟝지아오지아오는 급하지 않다고 하며, 개업 사탕을 나눠준다. 행운을 가져다 줄거라면서.
쟝지에는 멀리서 보고 간다. 새로운 운영 방식은 상위 10명의 선수와 계약하고 클럽은 관련 비용을 제공하며, 선수들이 얻은 상금은 구단과 공유하는 것이다. 이러한 운영 모델은 초기 단계에서 막대한 비용을 필요로 하지만, 테니스의 문턱이 낮아 질 것을 기대하고, 조금의 성과라도 낸다면 중국 테니스계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양요우안은 설명한다.
선수들은 매년 계약을 갱신하며, 도태될 경우, 자비로 남던지, 다른 클럽을 찾던지, 선택해야 한다는 양요우안, 쟝지아오지아오와 천저는 너무하다고 살짝 항의하고, 양요우안은 선수들에 대한 복지로 숙소를 제공한다고 한다.
양요우안은 천커와 따로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설명한다. 운영 방식이 바로 돈이 되는 프로그램이 아니라서 지금으로썬 반반이다. 시간을 들여 선수를 기르고 인기와 지명도를 올리고 해야 한다, 우선 상업 회원을 모집해 회비로 운영하며, 지명도 올라가는 선수가 나오면 이익을 낼 것이고, 우리의 방식도 인정 받으며 더욱 투자자들의 주목을 끌 것이다.
세 명의 숙소, 쏭싼추안은 프로 선수의 숙소로 아주 좋은 편이라고 하고 쟝지아오지아오와 천저도 만족한다.
짱이엔은 선수들에게 숙소를 제공한 양요우안이 최선을 다했다고 이야기하고, 숙소는 복지가 아니고 스스로 얻은 영광이라며 자랑스러워 하라고 한다. 앞으로 이 곳을 또 다른 집으로 생각하라고 한다.
쏭싼추안은 양요우안에게 저녁을 먹자고 하고, 클럽 운영으로 고민하는 양요우안에게 일은 잠시 잊으라고 한다. 양요우안은 잘 해낼까 두렵다고 하고 쏭싼추안은 우리를 믿으라고, 나를 믿으라고 내가 너의 큰 소리를 사실로 만들어 주겠다고 한다. 다른 사람에게도 니가 맞다는 걸 알게 하고 싶다며, 자기를 믿고, 너의 안목을 믿으라고 한다. "뭘 걱정해, 나에게 맡겨"
쟝청린을 만나러 온 쏭싼추안, 쟝청린은 쏭싼추안의 네트 앞 러빙 기술을 가르쳐 달라고 한다. 지금은 테니스를 하고 있어 배드민튼과 전혀 다르다며 동작을 봐 주겠다고 한다. 쟝청린에게 손목을 쓰는 법을 가르쳐 준다.
다음날 먼저 와서 연습을 하고 있던 쏭싼추안은 마침 쟝지아오지아오와 다른 선수들이 들어올때 새로운 기술을 선보인다. 다들 놀라워하지만, 쏭싼추안은 어떻게 한 건지 어리둥절하다. 다시 시도해 보지만, 계속 실패하고. 외부 코트에서 연습을 하고 있는 선수들 쏭싼추안의 공을 보곤 뭔가 새로운게 있다고 생각한 짱이엔은 쏭싼추안을 계속 지켜본다. 양요우안은 선수들의 경기 일정을 짜 보았다고 한다. 현재 클럽의 자금 사정이 타이트 하므로 가성비를 우선해서 선수들의 특징과 기호에 따라 점수를 쌓을 수 있는 경기들을 추렸다고 한다. 짱이엔은 양요우안의 계획에 따르겠다고 한다. 그 때 쏭싼추안은 다시 새 기술을 성공한다. 짱이엔과 양요우안 선수들 모두 보았고 놀란다.
쏭싼추안을 방으로 부른 짱이엔, 경기 일정표를 건네주고, 새로운 기술에 대해 물어 본다. 쏭싼추안도 무의식 중에 나온 기술이며, 며칠동안 기술에 대해 복기를 해 봤는데, 배드민튼에서 전향한 손목 기술 때문인 것 같다고 한다. 짱이엔은 히든 기술로 쓰게엔 아직 우연성이 많아서 중요한 순간에 써 먹을 수 있을지 의문이고, 무리해서 연습할 경우 손목 부상으로 이어져 잃는게 더 많을 수도 있다고 하며, 아직은 히든 기술을 운운하기 이르다고 한다.
양요우안의 예상대로 선수들은 승승장구하며 점수를 쌓았고, 짱이엔은 장기적으로 선수들에게 좋은 일은 아니라며, 쌓인 점수에 따라 더 강한 선수들을 만날텐데, 이 기세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선수들이 자신의 실력을 오판할까 걱정한다. 루어니엔은 짱이엔이 너무 예의없이 말한다며, 짱이엔과 다투고, 짱이엔은 양요우안이 알아듣는 걸로 충분하다고 한다. 루어니엔의 다른이의 고충도 이해해야 한다고 한다.
배고프다며 사무실로 들어 온 선수들, 분위기를 보며 루어니엔에게 라면을 먹어도 되나 묻고, 나도 배고프다며 끓이라고 한다. 쟝지아오지아오가 가져온 라면을 짱이엔에게 주며 사과하는 루어니엔, 별거 아니라며 원래 여자한테 사과 받아본 적 없다는 짱이엔, "그렇다면, 좋은 여자를 만난 적이 없는 것"이라는 루어니엔.
라면에 계란조차 넣지 않았는데, 너무 잘 먹는 모습이 그야말로 청춘이라고 하는 양요우안, 쏭싼추안은 자신은 경기 때문에 양요우안은 클럽 일 때문에 요즘 만날 시간이 없었다고 하고, 양요우안은 앞으로 이런 파티라도 하자고 한다. 쏭싼추안은 내일부터 난징에서 경기가 있는데 우승하면 닷세는 못 본다고 하고, 양요우안은 이 번 선수들은 강한 이들이니 가볍게 생각하지말라고 한다.
양요우안의 핸드폰에 스티커를 붙여주며, "나한테 맡기라고 했으니, 앞으로 모든 우승컵 다 가져올게"
댓글